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나의 성격 유형은?

 

 

 

안녕하세요! 플렉스입니다!

요즘 MBTI라는 본인의 성격유형을 파악하는

검사가 유행인데요!

 

물론 맞는 부분도 있고 아닌 부분도 있어서

엄청 정확한 검사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그래도

재미로 즐길 수 있고 본인의 성격이 어디 유형에 속하는지

알 수 있어서 좋은 검사라고 생각됩니다.

 

자 그러면 MBTI 검사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

 

 

MBTI 성격 유형검사하는 방법!

 

 

무료 성격유형검사 | 16Personalities

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.

www.16personalities.com

 

상단에 링크를 걸어둔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서

검사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!

PC, 모바일 상관없이 검사를 받을 수 있으니 

참 편리합니다.

 

또 비용지불없이 무료로 진행되는 검사라서

검사를 받지않은 분들은 꼭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총 검사시간은 12분 내외로 

짤막한 질문에 점점 커지는 초록색 모양이

동의 가운데 회색 동그라미가 중립

점점 커지는 보라색 동그라미가 비동의입니다.

 

질문 중에 본인이랑 성향이 똑같다 하면

가장 큰 초록색 동그라미를 체크해주시고

나의 성향과 완전 반대인 질문은 

가장 큰 보라색 동그라미를 선택하시면 되겠죠?

애매한 질문에는 회색 동그라미가 적합할 것 같네요

 

 

 

저도 물론 성격유형검사를 받아봤고요!

애매한 질문들이 조금 있어서 조금 고민을 하다 보니

시간이 조금 걸린 거 같네요

 

저는 호기심 많은 예술가 타입이 검사 결과로 나왔습니다.

중립의 회색 동그라미를 많이 선택해서 그런지

검사 결과도 중립적으로 나온 거 같습니다.

 

그중에 현실주의형, 원칙주의형이 눈에 띄네요

 

 

 

 

나의 성격유형 타입이 나오고 바로 밑에

나에 성격에 대한 해석이 아주 잘 나오는데요!

 

제가 지금 하는 직종은 예술가와 완전 정반대인데

막상 검사 결과를 보니

예술가로도 한번 도전해봤으면 하는 마음도 생기네요^^

 

 

MBTI 성격 유형 

 

1. 분석형

 

 

 

 

2. 외교형

 

 

3. 관리자형

 

 

4. 탐험가형

 

MBTI 성격유형은 큰 카테고리로는 

총 4가지 유형으로 나뉘며

상세한 분류로는 총 16가지 성격 유형이 있습니다.

 

사람마다 성격이 다 다르다 보니

성격유형도 정말 다양합니다.

 

MBTI 성격유형검사의 본질은

사람들의 상호작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

서로가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존중하는 세상을 만드는데

도움을 주는 의도라고 하는데요

 

본인이 총 16가지 성격유형 중 어디에 속하는지

궁금하신 분들은 시간을 조금 내서 

MBTI 검사를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.

 

 

이 글을 공유하기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